구글블로그(Blogger)

구글 블로그 보안서버 적용하기 업데이트 - blogger + https

2018.04.30 18:19

구글 블로그에서 또한건 했습니다.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더라도 보안서버를 적용해 줍니다^^

아마 공개형 블로그 중에 최초가 아닐까 싶은데요, 구글에서 크롬에 적용하는 정책과 각종 SEO에 혜택을 주기때문인듯 합니다.




저도 개인도메인으로 운영중인 구글 블로그가 있었는데, 크롬에서 항상 안전하지 않음으로 떠서 눈에 가시였습니다.

개인 도메인으로 https 보안서버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인증서를 구매하고 여러가지 복잡한 절차들을 거쳐야 했습니다.


허나 이제 선택 한방으로 처리가 가능해 지다니 정말 구글이 또 해냈다는 표현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구글 고객 센터에도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블로그에 HTTPS 사용

HTTPS 및 HTTPS 리디렉션을 사용 설정하면 방문자가 HTTPS를 통해 블로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액세스하는 데 HTTP 대신 HTTPS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주요 이점이 있습니다.

  • 방문자가 올바른 웹사이트를 여는지와 악의적인 사이트로 리디렉션되지 않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격자가 Blogger에서 방문자에게 보내는 데이터를 변경하려고 하는 경우, 이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 보안 관련 조치를 추가하여 방문자의 대화를 엿보거나 활동을 추적하거나 정보를 도용하기 어렵게 합니다.

맞춤 도메인 블로그에 HTTPS를 사용 설정하려면 다음 절차를 따르세요.

  1. Blogger에 로그인합니다.
  2. 왼쪽 상단에서 아래쪽 화살표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3. 업데이트하려는 블로그를 선택합니다.
  4. 왼쪽 메뉴에서 설정 다음 기본을 클릭합니다.
  5. 오른쪽 'HTTPS' 아래의 'HTTPS 사용 여부'에서 를 선택합니다.

참고: 블로그에 맞춤 도메인을 사용하지 않으면 HTTPS 사용이 자동 적용되고 HTTPS 설정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HTTPS 리디렉션 사용 설정

HTTPS 리디렉션을 사용 설정하면 방문자가 항상 https://<your-blog>.blogspot.com을 통해 블로그의 암호화된 버전에 액세스합니다.

  1. Blogger에 로그인합니다.
  2. 왼쪽 상단에서 아래쪽 화살표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3. 업데이트하려는 블로그를 선택합니다.
  4. 왼쪽 메뉴에서 설정 다음 기본을 클릭합니다.
  5. 오른쪽 'HTTPS' 아래의 'HTTPS 리디렉션'에서 를 선택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blogger/answer/6284029?visit_id=1-636606759450932343-1772839264&p=blog_security_https&rd=1


아래 블로그 셋팅에서 https Availabillity 를 Yes로 설정해주시면 끝나네요 ^^

구글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참고해서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구르는石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