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MS 깃허브 인수 GitHub

2018.06.04 18:04

마이크로 소프트(Micro Soft)가 세계 최대 규모의 오픈소스 플랫폼인 깃허브(GitHub)를 인수한다는 소식이 들려오네요.

모든 작업이 마무리 되었고, 이제 공식발표만 남았다고 합니다.


깃허브는 사실 기존의 개발 환경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다준 플랫 폼입니다.

개발자들은 많은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하여 집단 지성의 힘을 빌어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가고 있습니다.

이를 너무나도 체계화 해 주었고, 공동작업에 편의를 주었던 깃허브가 MS에 인수된다고 하니 머랄까 대표적으로 소스를 오픈하지 않는 거대 소프트회사에서 이러한 생태계를 예전으로 되돌리려 한다는 우려를 보이고 있습니다.

MS사 최대의 IT회사에서 내려온 것도 이러한 오픈 소스 커뮤니티가 너무나도 강력하여 이를 따라갈 수 가 없던건 아니였을까 합니다.


일각에서는 그래도 애플이 인수하지 않은게 다행이다 라는 평가를 하기도 합니다 ㅎㅎ;

깃허브는 현재 약 8천만개의 코드 저장소를 호스팅 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MIT라이센스를 사용하는 프로젝트들은 소스를 공개하는 것을 전재로 자신들의 소스를 공개하는데요, 이렇게 깃허브에 올려놓으면 이러한 것들을 자연스럽게 해결해 주기도 합니다.

또한 공동으로 작업할때 히스토리를 남겨주기 때문에, 소스관리를 잘 할 수 있습니다.

MS의 SourceSafe와 유사한 기능들도 많습니다.


MS의 깃허브 인수가 어떠한 시너지를 원해서 일지 궁금하기도 하고, 앞으로 어떤식으로 개발자 들을 유입시키고 기존의 닷넷 생태계와 어떠한 결합을 하게 될지 궁금하네요 ㅎㅎ

이상으로 MS 깃허브 인수 GitHub 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구르는石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