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티맥스 OS 공개! 집착인가 집념인가

2018. 7. 3. 17:31
반응형

티맥스소프트에서 다시 OS를 출시했습니다.

2018년 오늘 발표회를 가졌는데요. 지난 2016년도에 발표회를 가졌다가 망신을 당했습니다.


발표회 도중 OS가 멈추고 컴퓨터가 다운되어버리는 일이 있었습니다.

아래는 2016년 행사중 터지는 장면입니다.ㅠㅠ


또한 유닉스 기반의 OS에 디자인만 변경한 것이라는 논란을 가져왔었는데요.

티맥스는 운영채제가 전무한 우리나라 시장의 희망일지, 아니면 불편함일지 좀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티맥스라는 회사는 전통적으로 우리나라 공기업, 정부에 소프트웨어를 납품하는 회사였습니다.

또한 OS라는 것이 경쟁 업체가 없기 때문에 모두 많은 사람들이 MS의 윈도우와, Apple사의 MAC OS를 많이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의혹이 제기되고있습니다. 만약에 전쟁이라도 나게 된다면 기존의 윈도우나 맥 같은경우 미국에 유리하게끔 조정이 가능하다라는 의혹들이 제기되고 있기때문에 중국도 그렇고 자국의 OS를 갖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반 공무원 전체까지 OS를 공급하지 않을지는 몰라도 어느정도 호환성이 유지된다면 군대정도에 납품은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계산이 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허나 2016년의 행사는 정말 망신중에 망신을..ㅠㅠ


이번 행사에는 머랄까 윈도우 10의 디자인을 많이 표방한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안정성은 테스트 중이지 않을까 합니다.


과연 국가를 위한일인지, 아니면 맨땅에 헤딩을 하고 있는지는 지켜봐야 겠지만 어찌되었던 간에 힘든 분야에 도전하는 그 집념은 알아줘야 할것 같네요.

한가지 궁금한 것은 티맥스 소프트에서는 모두 티맥스 OS를 사용하고 있을까요??

문득 궁금해 졌습니다 ㅎㅎ


반응형

작성자

Posted by 구르는石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