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아이폰 신뢰할 수 없는 앱 원인 및 해결책

2016. 11. 4. 14:43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며 가끔 앱스토어가 아닌 웹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았을 때 발생하는 메시지 입니다.


애플에서는 앱개발하고 배포 할때에 기본적으로 개발자 프로그램으로 개발 인증서를 제공하고, 별도로 앤터프라이즈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nterprise Program은 기업에서 앱스토어에 등록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자신의 기업만을 위한 앱을 배포할때 사용 할 수 있도록 제도를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이 인증서는 매년 갱신해서 올려줘야하는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서비스할 앱을 개발해서 배포하고 있는데요.


애플은 매년 해당 기업이 배포권한을 유지할 수 있는지 DUNS 넘버를 확인하고, 이를 심사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저희 회사에서도 매년 이 배포작업을 위해 지불하는 비용은 대략 이렇습니다.


DUNS넘버 심사대행 비용 250$ - 각종 재무재표 및 증빙서류 제출

Enterprise Program 갱신 비용 299$  - DUNS넘버 제출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저희가 개발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서 앱을 배포하지만 애플에서는 혹시나 모를 보안위협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이런 메시지를 띄우고 있습니다.

위메시지는 이상한 앱이라는 이야기가 아닌, 단지 팝업에 뜨는 회사를 신뢰하는지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아래 설명대로 따라하시면 완료 됩니다.


우선 아이폰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일반 메뉴를 클릭합니다.


하단의 기기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좀전에 팝업에서 보인 기업 이름이 보입니다. 해당 기업이 배포자 입니다.



해당 기업을 신뢰함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한번 팝업이 뜨는데 이때 한번더 신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애플이 아직 해킹이나 불법 앱으로 부터 자유로운 이유는 이렇게 철저하게 인증서를 관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DUNS넘버는 세계적인 기업평가 시스템으로 각종 재무 재표 및 대표자 신분을 확인하고, 그리고 규모도 어느정도 있어야합니다.

이런 기업에서 불법적인 앱을 개발하고 배포할 이유가 없기때문에 Android 진영보다는 보안에 안전한 것입니다.


위의 기능이 작지만 조금은 불편한점도 있지만, 안전을 위한 불편함은 어느정도 감수할수 있다고 봅니다.

반응형

작성자

Posted by 구르는石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