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주택 - 테슬라 태양광 지붕, 파워월(Powerwall 2)
얼마전 테슬라모터스에서 태양광 지붕을 공개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간 인수 합병이야기가 나오던 솔라씨티에서 2016년 11월 18일 인수합병에 주주들이 최종 승인했다고 하네요.
솔라시티 주주총회의 결과 80%이상이 찬성 했다고 합니다.
전원주택을 짓겠다고 생각하면서 부터 이런 에너지와 관련된 산업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 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달 초에 발표한 태양전지 패널을 내장한 지붕 타일을 발표 했었습니다.
기존의 상식을 뒤집는 멋진 제품이더라구요.
우리가 상식적으로 생각하는 태양광 패널은 보통 이렇게 생겼습니다. 미관상 너무 않좋은 모습이기때문에 망설이기도 하는데,
이번에 테슬라에서 발표한 타일은 이러한 단점을 극복한 멋진 제품입니다.
이렇게되면 다들 가격이 비싸겠구나 생각하지만, 테슬라의 주장으로는 일반 지붕건축재료보다 저렴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내년 여름정도 출시할 예정인데, 아직 집을 지을려면 머나먼 이야기인데, 기대가 되네요.ㅎㅎ
작은 생각의 차이 + 테슬라 네임벨류 = 파급효과 ㅎㅎㅎ
장점이 많은 제품입니다. 기존 지붕 재료보다 싸다면 수요는 늘어날 수 밖에 없죠.ㅎㅎㅎ
아래는 발표회 현장 동영상 입니다.
위기의 주부들 세트에서 발표하였습니다. 집들이 참 예쁘네요 ㅎㅎ
그리고 발표할때 파워월2라는 축전지 형태의 제품도 선보였습니다. 테슬라는 전지 공급을 위해 파라소닉과 합작하여 엄청난 규모의 축전지 공장을 구축중에 있습니다. 이런 제품들이 활성화 된다면 차가 팔리지 않아도 공장이 놀 일은 없겠네요 ^^;
태양광 발전을 그냥 쓰고 소비하는것이 아닌, 축전이에 전기를 담아놨다가, 해가 없을때에도 사용하게끔 하고.
저장된 전기로 전기차를 충전한다는 야심찬 계획인것 같습니다.
엘론 머스크는 정말이지 사업가적인 모습이 정말 대단한 사람입니다. 사물을 보는 시각이 남다른것 같습니다.
태양광 - 파워월 - 전기차 로 연결되는 아름다운 구성이 완성됩니다.
엘론 머스크는 테슬라 외에 스페이스X라는 우주여행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화성 이주계획 까지 세우고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꿈같은 이야기라고 할지모르지만 이 사람은 화성에 40만~100만명 규모 인류가 정착할 수있는 구체적인 구상을 세우고 있더라구요.
이런 신 재생 에너지 관련 사업을 벌이는 이유도, 어찌보면 궁극적으로는 화성 이주 계획의 일환이 아닐까 싶습니다..ㅎㅎㅎ
화성 에서는 스스로 에너지를 만들어서 그 에너지를 가지고 살아가야 하니깐요.
엘론머스크라는 사람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괴짜이면서 천재같아요 ㅎㅎ
이런 사람들이 세상을 바꾸는것 같네요.
오늘 포스팅을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2016/11/14 - [전원주택] - 전원주택 - 제로에너지하우스
댓글 개